분위기를 차갑게, 싸늘하게 만들다 영어로 말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동료들과 재밌게 커피 타임에 이야기하고 있는데 갑자기 불편한 회사 상사가 나타나면 분위기가 갑자기 싸늘하죠. 긴장감이 돕니다.

 

꼭 회사에 그런 사람 한 명쯤은 있습니다. 꼭 상사뿐만 아니라 동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항상 그런 사람들 보면 의문점이 드는 게 다른 사람들이 별로 안 좋아하는 게 보이는데 왜 자신의 행동이 잘못된 걸 모를까 싶어요.

 

서론이 길었네요. 본론으로 들어와서 오늘은 분위기 차갑게, 싸늘하게 만들다 영어로 말하는 방법을 English 대화문을 통해서 리뷰해보겠습니다.

 

 

분위기-차갑게-만들다-영어로-포스팅-썸네일

 

 

 

분위기 차갑게, 싸늘하게 만들다 영어로

 

영영사전은 Idiom.thefreedictionary 참고합니다.

 

suck the air out of the room
: to dampen the overall excitement or enthusiasm in a particular setting or among a group of people.

 

다 같이 모여있는 자리에서 재밌고 열정있는 분위기를 다운시키다 뉘앙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간의 모든 공기를 빨아들이는 느낌입니다. 혼자 말하면서 독식하는 느낌.

 

 

 

 

눈치없다, 상황 파악하다 영어로 말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포스팅한 내용을 이어서 하는 느낌이 드네요. 남의 시선을 너무 의식해서 안타까운 사람이 있는 반면에 너무 신경 안 써서 민폐를 끼치는 사람이 있습니다. 주위에서

simplelife77.tistory.com

 

 

대화문과 예문

 

 

[ Today dialogue ]

 

 

A: You know what? Jane is coming to dinner tonight.

 

 

B: Urgh!! Not her. She talks a lot only about work.

 

 

A: Indeed. She tends to suck the air out of the room.

 

 

 

 

 

[ 오늘의 대화문 ]

 

 

A: 그거 알아? 제인이 오늘 저녁 식사에 온대.

 

 

B: 으!! 걘 안되는데. 일 이야기만 많이 해.

 

 

A: 맞아!! 분위기를 싸하게 만드는 경향이 있어.

 

 

 


Example(예문)

 

 

* Don't worry, you won't suck the air out of the room, you are the air.

- 걱정하지마, 넌 분위기를 차갑게 만들지 않을 거야, 당신이 분위기(공기) 그 자체야.

 

 

* A boss comes in and sucks the air out of the room.

- 상사가 들어오면 분위기가 싸늘해진다.

 

 

 

 

시간을 끌다, 벌다 영어로 말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급박한 상황이 생기면 진땀이 납니다. 예전에 회의 시간 때 자료가 메일로 송부가 되지 않아 시간을 벌기 위해 일부러 날씨를 이야기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런 비슷한

simplelife77.tistory.com

 

 

맺음말

 

이렇게해서 오늘은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영어회화 표현 suck the air out of the room 뜻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분위기를 차갑게, 싸늘하게 만들다 영어로 말하실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