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해하다, 침범하다 영어로 말하는 2가지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예전에 전 이제 막 회사에 취업해서 신입사원 때는 사생활에 대해 어느 정도 오픈하는 걸 아무렇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런 것들이 쌓이다 보니 크게 좋은 것 같지 않더군요.

 

계속해서 사생활에 관련해서 묻는 사람들도 있고 도를 지나치는 사람들이 있어서 진짜 친한 동료빼고 잘 안 하려고 합니다. 아마도 저와 같이 직장생활을 하면서 생각이 바뀌신 분들도 있을 거예요.

 

오늘은 이에 관련된 침해 하다, 침범하다 영어로 말할 수 있는 2가지 표현을 리뷰해보겠습니다. 어렵지 않게 English 대화문과 예문을 통해서 볼게요.

 

 

 

침해-침범하다-영어로-포스팅-썸네일

 

 

 

 

침해하다, 침범하다 영어로

 

 

영영사전은 Cambridge 참고해요.

 

<1>
invade
v. to enter a place in large numbers, usually when unwanted and in order to take possession or do damage.
v. to spoil a situation or quality for another person without thinking about their feelings.

 

invade는 소유물을 가져가거나 망가뜨리기 위해 침범하다, 침입하다 뉘앙스를 가지고 있으며 다른 사람의 기분을 생각하지 않고 침해하며 망치는 뉘앙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쟁의 침범의 경우 invade가 적절하겠죠.

 

<2>
infringe
v. to act in a way that is against a law or that limits someone's rights or freedom.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영역을 침범하거나 혹은 법에 어긋나는 위반하는 행동 하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표절하다, 저작권 영어로 with 대화문

안녕하세요. 최근에 유희열이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마지막 방송을 한 후 하차를 하였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아마 많은 분들이 아셨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표절이죠. 음악 하시는 분들은 알게

simplelife77.tistory.com

 

 

대화문과 예문

 

 

[ Today dialogue ]

 

 

A: Why are you lurking around my house?

 

 

B: I didn't mean it. I'm just here to talk with you.

 

 

A: Don't lie, I saw you lurking around here many times. It's an invasion of privacy.

 

 

 

 

[ 오늘의 대화문 ]

 

 

A: 왜 내 집을 기웃거리고 있어?

 

 

B: 그러려고 그런 게 아니고, 너랑 이야기하려고 온 거야.

 

 

A: 거짓말 치지 마, 네가 이 주위 기웃거리는 거 많이 봤어, 그건 사생활 침해야.

 

 


Example(예문)

 

 

* Russia has invaded Ukraine.

-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침략하였다 (침입했다)

 

 

* How do you do when someone invades your personal space?

- 누군가가 당신의 사적 공간을 침범하면 어떻게 하나요?

 

 

* Obviously, People who infringe the law must be punished.

- 당연히, 법을 위반한 사람은 벌을 받아야만 한다.

 

 

* The company is currently infringing on employees' rights.

- 그 회사는 현재 직원들의 권리를 침범하고 있습니다.

 

 

* I think security cameras could infringe on people's privacy.

- CCTV가 사람들의 사생활 침해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하다, 모방하다 영어로 말하는 3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우리는 누군가를 동경하면 그 사람의 행동을 따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내가 존경하고 동경하는 사람처럼 되고 싶어서 그러는 거죠. 아니면, 친구를 놀리려고 행동을 똑같이 흉내

simplelife77.tistory.com

 

 

맺음말

 

위와 같이 침해하다, 침범하다 영어로 말할 수 있는 2가지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쉽게 English로 해당 상황 말할 수 있으실 거예요. 연습 꼭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