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다 영어로 표현하는 5가지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점심식사는 무엇을 먹을 예정이신가요? 저는 지금 배가 너무 고프네요. 우리가 맛난 음식을 in English로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아마도 delicious일거예요. 물론 의미는 통하지만, 원어민들이 많이 쓰진 않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미드에서 자주 듣는 표현들을 정리해볼게요.

 

여러분들의 최애음식은 무엇인가요? 저는 지금 치킨이 가장 먼저 떠오르네요. 예전에 페리카나를 너무나 좋아해서 초등학교 때 10kg가 확찐자가 되어버렸죠. 서론이 길었네요.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맛나, 맛있다 영어로 말하는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언제나 그렇듯 영영사전과 대화문 그리고 예문을 보시면서 이해해보시고 연습해보시면 됩니다.

 

 

맛있다-영어로-포스팅-썸네일

 

 

 

맛있다 영어로 말하는 5가지 방법

 

오늘은 Longman dictionary를 참고했어요.

 

<1>
good
of a high standard or quality

 

good은 정말 만능 형용사입니다. '좋은' 뉘앙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오늘 메인 주제에도 어울립니다.

 

<2>
tasty
: food that is tasty has a good taste

 

이 영단어도 맛이 좋은 뉘앙스를 줍니다. 많이 쓰입니다.

 

 

<3>
yummy
tasting very good.

 

yummy는 어린아이들이 주로 사용합니다.

 

<4>
delicious
very pleasant to taste or smell.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단어죠. 엄청 맛있을 때 역시 사용합니다. 격식 있는 표현이에요.

 

 

<5>
awesome
very good, extremely impressive.

 

 

awesome 또한 good과 같이 만능인데요. 미국식 영어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그리고 informal 한 상황에서 쓰이죠. 그래서 저 캐나다에 있을 때 awesome을 입에 달고 살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추가로 맛없다 영어로

말하려면 It's not good, It's not tasty라고 말하면 되겠죠.

 

 

 

대화문과 예문

 

 

<Today dialogue>

 

 

A: Have you tried the food in the restaurant?

 

 

B: Not yet.

 

 

A: How come?

 

 

B: There were many people standing in line whenever I tried to go there. I hate to waste time waiting in line.

 

 

A: I think it's worth waiting in line. I can guarantee that. The food is so good and the price is reasonable as well.

 

 

B: OK, I'll go again later.

 

 

 

 

 

< 오늘의 대화문 >

 

 

A: 그 식당에서 음식 먹어봤어?

 

 

B: 아직.

 

 

A: 어째서?

 

 

B: 내가 거기 갈때마다 줄 서있는 사람들이 많았어. 난 줄 서는데 시간을 낭비하는 걸 싫어하거든.

 

 

A: 줄서서 먹을만해, 내가 보증할 수 있지. 음식이 진짜 맛있고 가성비도 좋아.

 

 

B: 알았어, 나중에 또 가볼게.

 

 


Example(예문)

 

* Mom, It's so tasty, How did you make it?

- 엄마, 너무 맛나, 어떻게 만들었어?

 

 

*  That was yummy, Thanks.

- 너무 맛있었어요. 고맙습니다.

 

 

* I recommend that pizza, It's tasty.

- 저 피자 추천해. 맛있어.

 

 

* I was treated so well there, the food was so good.

- 저 거기서 대접 잘 받았어요, 음식이 너무 맛있었어요.

 

 

* You can taste a delicious fruity flavor.

- 당신은 맛있는 과일맛을 맛볼 수 있을 거예요.

 

 

맛있다 영어로 예문.txt
0.00MB

 

 

 

맺음말

 

위와 같이 오늘은 맛있다 영어로 말하는 5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English는 다양하게 말하면 더 좋습니다. 우리가 한국어로도 대화하듯이요. 추가로 맛없다 in English는 not을 붙여줘서 사용하시면 되는 것도 쉽게 아실 거예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